영상장비

Dome Projector screen Mirror (투사법)

Lee-Sun 2010. 3. 31. 22:46

새 (4 월 2006) 프로젝터 / 미러 방향 
돔에서 전면의 구조에서 개체를 제거 대형 어떤.


소개

다음은 내 수정된 버전의 설명 천문관의 돔에 투영 원형 돔에 직립. 경우에는이 잘립니다 돔, 일반적인 배열을 사용하여 프로젝터 fisheye 렌즈와 표준 데이터. 프로젝터 여기를 달성 돔 거의 완료 점을 향해 바닥 또는 일부 구면 거울이있다 위치. 투영 수 있습니다.

돔 기하학

시뮬레이션 () 메쉬를 warping 유래

이미지가 예상되고있다 fisheye 및 OpenGL하는 뒤틀린에 (메쉬 적용에 텍스처를 사용하여). 유일한 트릭은 다음 좌표 질감으로 파생됩니다, 이것은 물리적인 시스템의 광학 구조를하는 시뮬레이터를 복제 성공으로 쓰고 싶어요. 레이 돔이 결정을 통해 추적하는 포인트에 이미지 비행기에 교차로, 그들은하고 거울을 반영하여. 비행기 이미지를 사용하여이 정보를 (u는,에 포인트의 좌표 5) 질감 계산하실 수 있습니다.

투영된 이미지
돔에 결과물 이미지, 치수 Visiondome3 기반으로 
[클릭 이미지]에 대한 더보기
정규 격자

극지 그리드 테스트 패턴

적은 범위 (픽셀보다 효율)

기타 보험 (가난한 픽셀 효율)

밝기 보정

진짜 데모

다음과 같은 표시가 fibreglass 돔 직경 분 시스템에 작업을 클릭합니다. 응용 프로그램이라고합니다 " panodome "와 (수 입방 파노라마, 또는 원형 표시된 노트북지도가 될 대화형으로 탐색에 시간을 실제 계산에 fisheye과 warping은 맥 OS - X)는.


돔 / 프로젝터 / 미러 기하학


그렉 다우닝의 파노라마 예의


천문학 예 : 은하수를 볼

최적의 거울 모양

위의 사진과 시뮬레이션으로 할 수 본으로, 미러가 사용되는 이미지를 예상 반영 빛을에 전체 제한된 영역의 유일한 돔 표면과하지 않습니다. 하나는 사용하고있을 물어 돔을 여부는 최적의 미러 모두 그 모양 채우고 가능한 한 많은 픽셀. )으로 간단한 문제가 간단의 (고려하기 때문에 가공 표면을 구형 편원있다는 생각합니다.에서는 프로그램이 다음과 raytracing 카메라에서 이미지를 캡처 사용에 편원의 거울, 액자입니다 돔가 만들어으로 경도 / 위도 (빨간 원뿔) frustum를 프로젝터가있는 장소와 장착 프로젝터가 평소와 일치하도록 배열 카메라 frustum입니다.

매개 변수 돔하는 전체로 엄선된과 거울의 영역을 최대화. 이미지는 카메라와 함께 아래와 같습니다 볼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에서 대칭면으로 돔에 따라 작성이됩니다 전망이다 이미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