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홀한 밤

임신중에도 황홀한 밤을 만들어요

Lee-Sun 2007. 6. 5. 12:57
임신 중 sex 재미나게 즐기기

"친구한테 물어볼까? 의사에게 상담할까? 임신 중 섹스는 선뜻 누구에게도 털어놓기 힘들다. 그렇다고 숨기고 감추어야 할 일도 아니다.

@@@임신 중 섹스, 무엇이 문제인가.

임신은 몸의 변화뿐만 아니라 부부의 성생활에도 변화를 가져온다. 매일 섹스를 하던 부부라면 갑자기 중단해야 하는지, 안 한던 부부라면 이대로 안 해도 괞찮은 건지 시시콜콜 걱정스럽기만 하다. 설문은 현재 임신 중이거나, 최근 5년 이내 출산한 여성 60명 , 현재 임신 중에 아내를 두었거나 최근 5년 이내 출산한 아내를 둔 남성 40명을 대상으로 하였다.

*임신 후 한 번이라도 색스를 한 적이 있나?
yes 86명~ 86%
No 14명~14%

@@@재미있고 안전하게 즐기는 임신 중 섹스 노하우
임신 중이라고 해도 부부의 시킨십은 아주 중요하다. 특히 섹스는 부부의 사랑을 확인하는 의사소통이기 때문에 임신 중에는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사랑과 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부끄럼 없이 행동하고 배우자의 요구에 협조하는 것이 필요하다. 숨김없이 많은 이야기를 즐거운 마음으로 나눈다.
현재 임신부의 건강이나 태아에게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섹스의 시가나 횟수에 너무 구애받을 필요는 없다. 본능이 아끄는 대로 자유롭게 섹스를 즐기는 것이 오히려 스트레스를 덜어 주어 부부 사이를 돈독하게 한다. 한 가지 중요한 점은 무엇보다 임신 중에는 삽입 중심, 성기 중심적인 섹스에서 벗어나 보다 다양한 터치를 개발하는 것이다. 오럴섹스나 마사지 등 다양한 보디 터치를 시도하면서 욕구를 해소할 수 있는 대안을 마련하는 것이다 삽입 자체보다 애무 행위가 태교에는 더욱 도움이 될 수 있다. 임신에 악영향을 줄까 봐 우려하는 바로 그 점이 임신에 더 악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잊지말자.

@@@임신 중 한 번 이상 섹스를 했다.
임신 중 한 번 이상 섹스를 한 부부는 전체의 86%, 이들에게 섹스의 빈도와 임신 후 달라진 섹스 스타일. 체위 등에 관해 물어보았다.

앙케트~1
임신 후 처음 섹스를 했을 때는?
1.임신 1개월 이내 9명
2.임신 1-3개월 이내 29명
3.임신 3-6개월 이내 23명
4.임신 6개월 이후 7명
5.기억나지 않는다 18명

아케트~2
섹스의 횟수는?
1. 주 1-2회 28명
2. 주 3회 이상 9명
3. 월 1-2회 21명
4. 임신 중 총 10회 미만 17명
5. 기억나지 않는다. 11명

*임신 중 첫 섹스 시기는 대체로 임신 6개월 이전, 주 1-2회 정도를 유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성교를 자제해야 하는 3개월 이전에 임신이 된 줄 모르고 성교를 하여 아이의 안전을 걱정하는 부부도 많았다.

a.d.v.i.c.e
출산 4주 전까지 섹스를 즐겨라!

대체로 임신 중에는 절대로 하면 안 된다고 생각하는 '노파심형'과 조심하면 큰 문제가 없다고 생각
하는 '안전빵'형이 있다. 재미있는 것은 임신 기간 내내 한 번도 하지 않았다고 그 '자제력'을 훈장처럼 여기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임신 기간 내내 원활한 섹스를 했다고 괜스레 아이에게 죄책감을 느끼는 사람이 있다는 것이다. 아마도 임신 중에 섹스를 하면 머리 나쁜 아이를 낳는다거나, 아이의 머리에 충격을 주어 정신박약아를 낳는다는 등의 검중되지 않는 속설드이 작용한 듯하다.

그러나 섹스를 하지 않았다고 해서 자랑할 만한 일도 했다고 해서 죄책감을 가질 필요도 없다. 섹스에 관한 한 그 어느 것도 정답은 없기 때문이다 부부가 서로 합의한 상태라면 섹스를 하건 안 하건 문제 되지 않는다. 다만 섹스할 때 임신부의 몸에 무리를 주거나 태아의 건가에 해가 되지 않아야 한다는 전제가 필요하다. 임신 초기에는 일주일에 몇 번을 해야 옳은지, 시간은 어느 정도가 적당한지 막막하다. 당장 섹스를 중단 할 수도 없고, 그렇다고 뱃속의 아기를 위험하게 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이 교차한다.

대체로 건강한 임신부는 출산 4주 전까지 섹스를 지속해도 별 문제가 없다. 임신한 줄 모르는 상태에서 임신 초기에 섹스를 즐긴 후 임신부의 몸에 변화가 없었다면 태아의 건강도 양호하다고 믿어도 좋다. 임신 12주 이후에 첫 섹스를 하는 것이 좋고, 3-5개월까지는 주 1-2회, 5-8개월까지는 3-4회. 9개월까지는 월 2-3회, 마지막 달에는 금욕한다. 그러나 횟수를 정하기보다는 부부가 서로 원할때 무리가 가지 않는 범위 내에서 즐거운 마음으로 하는 것이 태아에게도 좋다.

앙케트 3
임신 중 섹스가 임신 전과 어떻게 달라졌나?
1. 아이의 안전 때문에 불안했다. 31명
2. 섹스에 소극적으로 변했다. 19명
3. 체위가 변했다. 16명
4.횟수가 줄어들었다. 14명
5. 시간이 짧아졌다. 2명
6. 기타 느낌이 달라졌다. 싫어졌다. 오럴 섹스를 자주 하게 되었다. 좀더 천천히 하게 되었다 등 8명
*섹스에 아주 능통한 부부라 하더라도 임신 중 섹스는 부담이 가는 법이다. 아기의 안전 때문에 마음이 불안하여 섹스에 소극적을 변했다는 의견이 많았다. 시간은 짧아지고 횟수도 줄고 안전하고 편한 체위를 선호하게 되었다. 소수비난 삽입 섹스 외의 다른 방법을 연구하면서 대화도 많아지고 섹스가 더욱 재미있어졌다는 의견도 있었다.

a.d.v.i.c.e
임신 중 섹스 변화와 대화가 필요하다.

임신 후에는 임신 전과 섹스 스타일이 달라질 수밖에 없다. 이때 부부가 충분히 대화하지 않으면 트러블이 생기기도 한다. 아내의 불안감을 나 몰라라 하면서 성적 욕구를 과도하게 요구하는 남편이면 아내는 자신의 몸 상태를 남편에게 알릴 필요가 있다. 남편이 무리하게 섹스를 요구할 때는 정기검진 때 남편과 함게 병원을 찾아 초음파 사진도 보고 의사의 말도 들으면 남편 역시 아기가 소중하다는 인식을 다시 할 수 있고, 아내의 몸도 좀더 조심스럽게 다르게 된다. 반대로 남편이 지나치게 조심스런 나머지 아내의 몸에는 손도 대지 않는 경우도 있다.

질 분비물이 증가하거나 유두를 자극할 때 모유가 나오는 등의 아내의 신체적 변화를 민감하게 받아들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임신을 하면 여성의 성기는 충혈되기 때문에 대체로 성욕이 높아지고 섹스를 했을 경우 남편이 느끼는 쾌감도 두배이니 이를 적극 누려보자. 부부 사이의 허심탄회한 대화가 필요하다.

앙케트4
임신 중 섹스가 신경 쓰이는 이유?
1. 아기의 안전 40명
2. 청결 23명
3. 통증이나 출혈 21명
4. 유산 경험 때문에 , 원하지 않는데 상대방이 원해서 각 1명

*임신 중 섹스가 부담스러운 이유로는 아기의 안전 문제가 단연 1위로 나타났다. 그 다음으로는 여러 가지 분비물로 인한 청결 문제와 복부의 통증, 또 배우자가 원하지 않은 것 같아서 혹은 나는 원하지만 배우자는 원하지 않아서 그렇다는 의견도 많았다.

a.d.v.i.c.e
지나친 스트레는 금물
임신 12주에 들어선 부부가 섹스 중 양수가 터져 아이를 사산하고 말았다. 이 부부는 한동안 죄책감 때문에 힘들었다. 이러한 경험을 한 부부는 다시 임신했을 때 절대로 섹스를 하지 못한다. 또 다른 경우 임신 초기에 섹스를 하던 중 출혈이 있어 출산 때까지 섹스를 하지 않았다는 부부도 있다. 어떤 경우든 있을 수 있는 일이지만 아주 드문 일이므로 지나치게 민간할 필요는 없다. 안전 불감증도 위험하지만, 지나친 스트레스 역시 부부 사이를 어색하게 만들고 태아에게도 좋은 영향을 주지 못한다.
임신 후기를 제외하고는 깨끗이 씻은 상태에서 섹스를 한다면 세균 감염의 우려도 적다. 간혹 삽입이나 애무로 인한 오르가슴으로 아기에게 영향을 줄까뽜 두려워 하기도 하지만 오르가슴에 동반되는 심장 박동수는 계단을 오르내리는 정도로 자궁 수축도 가볍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앙케트 5
임신 중 가장 많이 한 체위는?
1. 정상위 42명
2. 측위 15명
3. 후배위 13명
4. 여성 상위 12명
5. 오럴 섹스 2명
6. 기타 다양한 체위, 후측위 각 1명

앙케트 6
좋은 체위와 싫은 체위는?
1. 정상위 15명
2. 여성상위 14명
3. 후배위 11명
4. 전측위 10명
5. 기타 서서, 후측위 각 1명

MAN@@@하고 싶은 체위
1. 후배위 13명
2. 정상위 11명
3.여성상위 8명
4. 특별히 없다 2명

WOMAN@@@하기 싫은 체위
1. 후배위 21명
2. 여성상위 15명
3. 특별히 없다. 12명
4. 정상위, 정상위 외에 전부 싫다. 4명

MAN @@@하기 싫은 체위
1. 특별히 없다 28명
2. 여성상위, 후측위, 후배위 각 2명

*사실 체위에 대해서는 남자와 여자의 판타지가 다르다. 앙케트 결과 임신 중이라고 해서 다르게 나타나지 않았다. 아무래도 여자는 배에 부담을 덜 주고 편한 자세로 할 수 있는 정상위를 가장 선호했고, 배에 무리를 주는 후배위를 꺼려했다. 그러나 남자의 경우 반대로 후배위를 가장 하고 싶어해 임신 중 체위로 인한 부부의 트러블를 예상할수 있었다.

a.d.v.i.c.e
임신 기간에 체위를 연구하라
임신 중 섹스는 체위를 연구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수있다. 임신 전보다 제약이 많이 따르는 것은사실이지만 그럴수록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내는 노력일 필요하다. 간혹 서로가 원하는 체위가 달라 트러블이 생기기도 한다. 대체로 남편은 깊이 삽입되는 후배위를 선호하지만 아내는 엎드렸을 때 배가 당기고 압박이 가해져 심리적으로 불안감을 느끼게 되어 기피하는 편, 하지만 임신 중에는 남편이 원하는 것보다 아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맞춰 주는 아량이 절실한 때이다. 아내가 거부감을 표시할 때에는 아기를 생각해서 신사적으로 양보한다. 그렇다고 아내 역시 남편의 요구를 무시하거나, 무조건 배가 아프니 안 된다고 버티면 임신 기간은 물론 출산 후에도 남편이 섹스 자체에 흥미를 잃을 수 있다. 남편이 체위를 양보했다면 아내는 평소보다 더 자극적으로 애무를 주거나 오럴섹스를 해주는 등의 보상 전략을 세운다. 현명한 남편이라면 아내 위주의 섹스를 하는 가운데에서도 자신의 성욕을 함께 만족시키는 방법을 시도한다. 오히려 임신 중에 여러 체위를 시도하면서 딱 맞는 체위를 발견했다는 부부도 있다. 섹스는 함께 개척해 가는 신대륙이다. 임신을 했다고 해서 둘만의 세계를 잃지 않도록 한다.

앙케트
임신 전과 후 자위행위를 한 적은?

아내 @임신 전
1.임신 전후 없었다 5명
2.임신 전에는 없고, 임신 후에 있었다. 3명

남편 @임신 전
임신 전 후 없었다. 6명

아내 @ 임신 전
월 1회 2명
2개월에 1회 1명

남편@ 임신 후
월 5회 이상 4명
월 1-2회 2명
*자위 행위는 남녀 공통으로 임신 후에 했다는 의견이 많았다. 남자의 경우 아내가 섹스를 원하지 않아서 자위 행위한 경우가 많았고 여자의 경우 남자보다 월등히 적게 나타났지만 역시 아기의 안전에 대한 불안 때문에 섹스를 참다가 했다는 의견도 많았다.

@@@자위도 좋은 대안이다
남편의 요구를 거절한 어느날 화장실에서 뭔가를 열심히 하고 있는 남편을 본 순간 오만 정이 다 떨어졌다는 임신부가 있다. 아기 때문에 거부했는데 그걸 못 참고 혼자서 무슨 짓이냐고 남편한테 화를 버럭 낸 후, 민망해하는 남편과 오랫동안 서먹한 기운이 풀리지 않았다고 한다. 남편과 아내 둘다 잘 한 것도 없지만 잘못한 것도 없다. 남편은 본능에 따랐을 뿐이고, 사전에 말 한마디 없었던 남편에게 아내가 화를 내는건 당연하다. 하지만 둘 사이의 대화가 없었다는 것만은 분명 잘못이다
섹스를 삼가야 하는 임신 초기나 후기, 혹은 섹스를 시도하지 않는 부부일 경우에는 생리적 욕구 해결을 위한 자위 행위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다만 부부간의 충분한 대화가 이루어져야 하고, 어떤 경우라도 서로간의 따뜻한 친밀감, 신뢰감이 전제되어 있어야 한다. 남편이나 아내가 자위행위를 한 다고 배우자에 대한 사랑이 식은 것은 결코 아니기 때문이다 남편의 자위행위를 도와준다거나 성감대를 자극하여 더욱 스릴 넘치는 시간을 보낼 수도 있다.

앙케트
섹스에 대해 남편에게 바라는 점은?
1. 지나친 요구를 자제해 주었으면 한다. 17명
2. 바람을 피우지 않았으면 좋겠다. 11명
3. 일방적으로 강요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9명
4. 섹스를 하지 않고 포옹이나 키스를 자주 해주었으면 좋겠다. 7명
5. 전희에 신경 써 주었으면 좋겠다. 7명
6. 섹스의 빈도를 높여 주었으면 좋겠다. 7명
기타 섹스의 전환점을 마련해 주었으면 좋겠다. 오래 못하거나 뚱뚱해서 못 한다 등의 말로 자기 비하를 늘어놓지 않았으면 좋겠다 등등 2명

앙케트
섹스에 대해 아내에게 바라는 점은?
1. 섹스의 빈도를 높였으면 좋겠다 19명
2. 편하고 즐겁게 했으면 좋겠다. 16명
기타 아이에게 아내를 빼앗긴 느낌이 들지 않게 했으면 좋겠다. 오럴 섹스를 매일 해주었으면
좋겠다. 하고 싶은지 하기 싫은지 의사를 확실하게 밝혀 주었으면 좋겠다. 거부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섹스뿐만 아니라 연애할 때처럼 사이도 좋아졌으면 좋겠다 등 5명

'황홀한 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푠 유혹하기  (0) 2007.06.05
치료의섹스  (0) 2007.06.05
클라이맥스를 느낄 수 없어요,, 아내의불만  (0) 2007.06.05
몰라서 안 하는곳 5가지  (0) 2007.06.05
황홀한 밤을위한 어드바이스  (0) 2007.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