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위회춘주 
파극천 과 구기자 
보골지(파고지) 와 육종용 
인삼도 넣어라고 했어나 인삼은 안넣고 파극천 구기자 보골지 육종용 이렇게 네가지만 넣었습니다. 
2000cc병에 30도 술을 부어서 완성된 술입니다. 

성기능 감퇴, 노인과 허약자의 발기 부전, 조루에 효과적이다.
중국의 수(隋), 당(唐)에서 원(元) 나라에 걸쳐 대단히 유행했던 강정약이다. 특히 음위(陰威; 발기 부전) 전용의 약술로 쓰여 왔다.
약효가 아주 좋아 오랫동안 복용하면 발기 부전이 반드시 치료된다고 한다. 노인과 허약자의 발기 부전에 자주 이용된다.
파극천은 음양곽과 같은 작용을 하여 신양허(腎陽虛)로 인한 발기 부전과 요통에 좋은 효과가 있다. 육종용은 강장 강정(强奬强精)을 목적으로 하는 처방에 쓰이는 대표적인 보정제(補精劑)이다.
발기 부전, 허리와 다리의 냉통등에 효과적이고, 성기능을 충실하게 하는 비약(秘藥)으로 손꼽힌다. 장기간 복용해도 부작용이 없다.
★ 재 료
인삼 20g, 파극천(巴戟天) 15g, 육종용 30g, 구기자 20g, 파호지(破胡紙) 15g, 소주 1000㎖ 설탕 150g, 벌꿀 50g
★ 담그는 법
구기자와 보골지 (파고지)는 그대로 사용하고 다른 약제는 잘게 썰어 용기에 넣고 소주를 붓는다. 밀봉하여 시원한 곳에 보관한다. 처음 4~5일 동안은 매일 1회 술을 가볍게 흔들어 준다.
10일 후에 마개를 열어 건더기를 천으로 걸러 내고 술은 다시 용기에 붓고 설탕과 벌꿀을 넣은 다음 잘 섞어 녹인다. 여기에 생약 건더기 1/5을 다시 넣고 밀봉하여 시원한 곳에 보관한다.
약 1 개월 후에 마개를 열어 윗부분의 맑은 술만 따라 내고 나머지 건더기는 천이나 여과지로 걸러낸 다음 앞의 술과 합친다. 독특한 향기와 부드러운 맛을 지닌 약술이 완성된다.
1회 20㎖, 1일 2~3회, 식전 또는 식사 사이, 공복에 마신다.
※ 주 의
파고지는 약성이 매우 따뜻하기 때문에 원기가 좋고 몸이 뜨거운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다. |